Brand Journalism

브랜드저널리즘

2023-07-21

혁신을 향한 효성TNS의 새로운 비전, INNOVUE

불과 20년 전만 해도, 작은 핸드폰으로 컴퓨터처럼 인터넷을 할 수 있고, 영상 통화도 가능하며,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을 것입니다. 화상회의나 컨퍼런스콜도 아주 중요한 업무에서만 사용하였고, 인터넷 뱅킹은 고사하고 텔레뱅킹도 믿지 못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앱을 활용한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가 매일 같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현재 누리고 있는 이 모든 편리함은 꾸준하게 발전해 온 첨단 기술로부터 온 것이며, 이러한 기술들은 현재보다 더 먼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아직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사람들, 바로 효성TNS의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을 바꾸어 버린 것처럼, 효성TNS는 지금도 우리의 내일을 더 특별하고 편리하게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성TNS가 바꾼 오늘, 그리고 내일

은행 지점 하면 대부분 번호표를 뽑고 순서를 대기하는 고객들, 은행창구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행원과 고객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그리고 한 켠에 ATM기기들이 설치되어 있죠. 초기 ATM은 단순한 현금 출금 업무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점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출금과 입금이 동시에 진행되고,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최근 들어서는 행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카드 발급이나 통장 교체 및 계좌 개설, 그리고 대출 상담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다기능 ATM의 등장은 고객과 은행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은행 지점 운영 시간의 제약이나 긴 대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은행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은행 입장에서도 행원들로 하여금 간단하고 반복되는 업무에서 벗어나 지점을 직접 찾은 고객 개개인에게 시간을 할애하여 더욱더 수익성 높은 개별 고객 맞춤형 상품을 소개하고 가입시킬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납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감을 상승시킬 수 있고, 충성심 높은 고객의 유치가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면, 은행 지점의 365코너에서 계원의 주요 업무를 90% 이상 지원하는 Digital KioskTM이나, 화상 계원 서비스로 계좌개설이나 적금 상담 등의 일반적인 뱅킹 업무가 가능한 Digital DeskTM 솔루션 등은 향후 셀프서비스 뱅킹 기술이 나아갈 방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

효성TNS의 리테일 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효성 TNS가 개발하고 공급하는 다양한 리테일 솔루션, 특히 로봇카페, 무인 냉장고 등은 리테일 업계의 새바람을 몰고 오고 있습니다. 일반 상점에 무인 리테일 솔루션 기술을 접목한 무인점포는 고객들에게 탁월한 스토어 방문 경험과 점주들에게 매장 운영의 높은 효율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효성은 이렇게 미래를 선도하고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새로운 Payment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새로운 Payment 서비스의 개발과 시행착오를 멈추지 않고 나아가는 효성 TNS는 자사의 더 큰 성장을 위한 도모하기 위한 발판으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포하였습니다.






효성TNS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INNOVUE

효성 그룹의 다양한 사업군 중 미래 산업 IT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효성TNS는 글로벌 브랜드로 퀀텀 점프하기 위해, 브랜드 리비저닝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그 결과, ATM 제조에 한정돼 있던 기존의 사업영역을 ‘글로벌 IT 기업’으로 확장하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INNOVUE를 선포하였습니다. 혁신(INNOVATION)과 비전(VISION)의 합성어인 INNOVUE는 물리적 현실 세계와 가상의 세계를 연결해 모든 사람들의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향상시키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습니다.

누구나 우리의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효성 이노뷰(INNOVUE)가 이루고자 하는 혁신의 목표는 모든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효성 TNS는 끊임없이 우리의 서비스를 연구하고 개발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사람과 금융, 사람과 리테일, 사람과 플랫폼, 그 경험 간의 연결고리로써 효성TNS의 기술과 솔루션이 어떤 혁신을 만들어내야 하는지 고민하는 것이 바로 효성 이노뷰(INNOVUE)가 지향하고자 하는 human experience maker입니다.






효성 이노뷰(INNOVUE)와 함께 걸어가는 길, Innovation for you.

효성 이노뷰(INNOVUE)는 고객 기반의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서 효성TNS의 내부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효성TNS는 직원들이 고객을 위해 더 나은 기술과 서비스를 고민하는 것, 그 고민이 바로 고객을 향한 혁신적인 경험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혁신 서비스의 시작은 효성TNS의 내부 직원들의 고민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효성TNS의 구성원 모두가 Human experience maker라 할 수 있습니다. 효성 이노뷰(INNOVUE)를 만드는 구성원 모두가 Maker가 되며, 모든 maker가 개인의 연결체로서 달성할 수 있는 하나의 목표이자 비전, Global Human Experience Maker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불어 내부 직원들의 자기 주도적인 혁신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KPI와 보상체계의 변화를 추진하는 HExA(Human Experience Accelerator)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것 또한 효성TNS의 새로운 출발, 효성 이노뷰(INNOVUE)의 새로운 노력입니다.


효성TNS의 미션인 일상 속 인터랙션의 경험과 가치 혁신을 위해 리더, 구성원들 간의 긍정적 인터랙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주니어 보드 제도(HExA Agent), 리버스멘토링 프로그램(HExA Reverse Mentoring), 리더십 프로그램(HExA Leadership), 직원 간 학습 프로그램(HExA 러너) 등의 제도 기획 및 운영을 통해 새로운 가치체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효성TNS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며 성장 중입니다. 특히 효성TNS가 주력으로 진행하는 사업 중 ATM의 경우는 이미 세계 시장 점유율 3위에 이루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효성TNS는 여기에서 안주하지 않고 더욱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아직 도달하지 않은 내일의 혹은 미래의 기술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효성TNS의 구성원 모두의 자기 주도적인 혁신, 그를 위한 변화의 움직임을 보인다면 개인도, 효성도 함께 성장한다는 것을 압니다. 직원과 함께 혁신으로의 청사진을 그리면,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해외 고객사에게는 혁신과 성장을 위한 파트너가 될 수 있음을 압니다. 효성TNS의 미래는 구성원, 고객, 고객사의 변화와 혁신과 함께 걸어 나갑니다. 효성 이노뷰(INNOVUE)로 다시 태어나는 효성TNS 글로벌 시장을 리딩하는 IT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